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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사례

■ R200S 제원표

구분 R200S
엔진등급(Rating) 스페셜 경부하 커머셜(S4), 레저용스페셜 레져(S5)
최고출력[(PS(kW)] 200(147)
회전수[rpm] 3,800
배기량[cc] 2,199
최대토크@회전수 44.0kgㆍm@2,000rpm
연료분사 시스템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CRDi)
최대 연료 소비량[ℓ/h] 39.9
추진방식 스턴드라이브
무게[kg] 280


■ R엔진 시리즈의 특징

R-시리즈

공기, 연료 혼합의 최적화 기술이 집약된 엔진

솔레노이드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 시스템 (CRDi)은 200hp와 44kgㆍm토크의 성능을 제공하는 2.2 리터 CRDi 엔진입니다.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 (솔레노이드 인젝터)방식의 직렬 4기통 R시리즈 엔진은 유해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엔진입니다. 새로 설계된 연료분사 방식, 흡기포트, 연소성능 등은 공기-연료 혼합의 최적화를 통해 낮은 온도에서도 연소의 안정성을 향상 시키며,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배기 가스 배출 국제 기준에 만족하는 엔진입니다.
▶ 엔진 일반
● 직렬 4기통 16밸브 DOHC
● 주철 실린더 블록
● 알루미늄 실린더 헤드
● 통합형 워터자켓
● 오일 냉각 피스톤
● 자동유압 밸브 간극 조정
● 밸런스 샤프트 모듈(BSM)
● 유압식 타이밍 체인 텐셔너 적용
● 다중 동력 전달 단일 구동 벨트 시스템
● 구동 벨트 오토 텐셔너

▶ 엔진 마운팅
● 조절식 엔진 마운트
▶ 윤활 시스템
● 쉽게 교환할 수 있는 엔진 오일 필터
● 유지비가 저렴한 친환경 ECO 오일 필터
● 강제 순환식 폐회로 시스템
● 전기식 자동 오일 배출펌프
● 해수 냉각 오일 쿨러 (트랜스 미션 오일)
● 기어 구동식 BSM 통합형 엔진오일 펌프

▶ 연료 시스템
● 커먼레일 (CRDi) 시스템
(2,000 bar 솔레노이드 인젝터)
● 수분 분리 및 감지 기능의 연료 필터 (연료히팅)
● 이중 압력 조절 밸브
● 전기식 저압 연료 펌프 및 체인 구동식
고압 연료 펌프

▶ 전기 시스템
● 12 Volt 시스템과 150A 알터네이터
● 엔진 정지 보조 스위치
● 전자제어 예열 장치를 통한 극한지역 시동성 제공
● NMEA2000 컨버터 (옵션)
● 전자 컨트롤 시스템 (옵션)
▶ 냉각 시스템
● V-벨트 구동식 해수 펌프
● 해수 간접 냉각 방식 인터쿨러 & 열교환기
● 캐빈 히터를 위한 연결포트
● 내식성 재질 사용

▶ 흡기 시스템
● 재사용 가능한 에어필터
● 크랭크케이스 블로바이 가스 흡기 재순환 방식

▶ 엔진 운행정보 인디케이터 (기본제공)
● 엔진 자기보호 및 자가 진단 장치
● CAN 정보 표시
● 엔진 고장진단 정보 표시
● 고장 시 램프 및 알람 발생

▶ 배기시스템
● 2중관 배기 매니폴드(엔진 냉각수로 배기 냉각)
● 해수 냉각 배기 앨보우
● 전자식 가변 제어 터보차저 (E-VGT)

▶ 엔진 커플러
● 반 영구적 고무 롤러 커플러
● 워터젯용 토션 스프링 타입

▶ 인증
● IIMO NOx Tier II
● EU RCD II
● EPA Tier III
● RINA 선급 (Type Approval - Yacht)